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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#1 : Unity InterfaceProgramming/C# (Unity) 2019. 5. 14. 22:35
1. Layout
2. 메인 창
씬: 게임 월드인 씬을 시각적으로 편집하는 창
하이어라키: 씬에 존재하는 모든 게임 오브젝트가 나열되는 창
인스펙터: 선택한 게임 오브젝트의 정보가 표시되는 창
게임: 플레이어가 실제로 보게 될 화면을 띄우는 창
프로젝트: 프로젝트에 사용할 에셋들이 표시되는 창
콘솔: 로그나 에러가 표시되는 창
1) 씬 편집 툴
핸드(Q): 씬 카메라를 움직입니다
평행이동(W): 오브젝트를 이동시킵니다
회전(E): 오브젝트를 회전시킵니다
스케일(R): 오브젝트의 크기를 조정합니다
렉트(T): UI와 2D 오브젝트의 크기를 조정합니다
트랜스폼(Y): 평행이동, 회전, 스케일 툴을 하나로 합친 툴
커스텀 에디터: 개발자가 원하는 기능을 직접 할당(사용할 이유 없음)
2) 씬 기즈모
현재 씬을 바라보는 방향을 알기 쉽게 표시하고, 씬 카메라를 지정한 방향으로 빠르게 전환시키는 나침반이다
3) 씬 플레이 버튼
플레이: 현재 씬을 시작하거나 종료합니다.
일시정지: 현재 플레이 중인 씬을 정지시킵니다.
스텝: 게임 시간을 한 프레임만큼 진행합니다.
※플레이 모드에서 편집시 적용한 수정사항은 플레이 모드가 종료된 후 모두 사라지므로 중요한 변경사항은 플레이 모드를 종료하고 적용할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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