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[C#] #2 : 함수(메서드)Programming/C# (Unity) 2019. 5. 15. 00:00
미리 정해진 동작을 수행하는 코드 묶음
1) 함수로 중복 코드 줄이기
함수를 사용하면 같은 동작을 수행하는 코드를 여러번 작성할 필요가 없습니다.
(1) 물체를 움직이는 기능 만들기
물체 움직이기: 체력 10만큼 감소 오브젝트를 3미터 옮기기
(2) 나무 상자와 금속 상자 움직이기
나무 상자 움직이기: 체력 10만큼 감소 오브젝트를 3미터 옮기기
금속 상자 움직이기: 체력 10만큼 감소 오브젝트를 3미터 옮기기
(3) 물체를 옮기는 기능에 소리 추가하기
물체 움직이기: 체력 10만큼 감소 오브젝트를 3미터 옮기기 효과음 재생
나무 상자 움직이기: 체력 10만큼 감소 오브젝트를 3미터 옮기기 효과음 재생
금속 상자 움직이기: 체력 10만큼 감소 오브젝트를 3미터 옮기기 효과음 재생
(4) 함수를 사용해서 반복되는 코드 대체
void Move() { 체력 10만큼 감소 오브젝트를 3미터 옮기기 효과음 재생 }
나무 상자 움직이기: Move();
금속 상자 움직이기: Move();
2) 함수의 입력
(1) Move() 함수가 입력을 받게 하기
void Move(int hp, int distance) { 체력 hp만큼 감소 오브젝트를 distance미터 옮기기 효과음 재생 }
물체 움직이기: Move(hp, distance);
3) 함수의 출력(반환값)
int GetRandomNumber() { int number = 0; number = 임의의_숫자; return number; }
int: 정수형 데이터 타입으로 return하는 값의 데이터 타입에 따라 함수명 앞에 있는 데이터 타입이 정해진다.(동일하다)
모든 함수는 return 키워드를 사용해야 하지만 void는 공허이기 때문에(반환값이 없다) 컴퓨터가 암묵적으로 return을 해준다.
하지만 C#에서는 함수를 메서드라고 표현한다.
앞으로는 메서드라고 표현한다.
'Programming > C# (Unity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#3 : 첫 스크립트 작성하기 (0) 2019.05.16 [C#] #1 : 변수 (0) 2019.05.14 [Unity] #2 : 컴포넌트 (0) 2019.05.14 [Unity] #1 : Unity Interface (0) 2019.05.14